제천·단양 선거구 '재대결' 두 후보
서로 "지역 발전 적임자" 막판 호소

[제천·단양=충청일보 목성균기자] 4·15 총선 충북 제천·단양 선거구에서 2년 만에 재대결을 벌이는 더불어민주당 이후삼 후보와 미래통합당 엄태영 후보가 저마다의 논리로 막판 지지를 호소했다.

두 후보는 2년 전 이 선거구 국회의원 재선거의 연장 선상에서 그간 박빙의 대결을 벌여왔다.

막상막하의 초접전 지역임을 보여주듯 지난 13일 민주당의 이낙연 공동상임선거대책위원장, 이인영 원내대표와 통합당 김종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나란히 제천을 찾아 지원사격을 했다.

이 후보는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14일 보도자료를 내 "더 좋은 제천·단양을 만들기 위해서는 집권 여당의 재선 국회의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대한민국은 전 세계가 부러워하는 성공적인 코로나19 방역 사례를 남겼다"며 "코로나19의 종식과 언제 다가올지 모를 세계적 경제 위기 대응을 위해 정부와 여당에 힘을 실어줘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1년 9개월 간 청와대, 정부, 국회를 잇는 집권당 네트워크로 지역의 주요 현안을 해결한 저야말로 더 좋은 제천·단양을 위한 적임자"라며 "이후삼이 시작한 일, 이후삼이 마무리하도록 다시 한 번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 후보는 이날 제천·단양의 중심가를 걸으며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지지 호소로 선거운동의 마침표를 찍는다.

재선 제천시장 출신의 엄 후보도 보도자료를 통해 "제천·단양을 위해 잘 준비되고, 경험과 능력을 갖춘 후보가 누구인지 현명하게 판단해 달라"고 호소했다.

엄 후보는 "비장한 마음으로 이번 총선에 나선 만큼 마지막 한 표까지 모아 압도적으로 승리한 뒤 그동안 그래왔던 것처럼 낮은 자세로 현장 정치를 복원, 지역민과 함께 새로운 희망을 써 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내일은 문재인 좌파 정권과 민주당의 독재, 오만을 심판하는 날"이라며 "그들에 대한 심판과 통합당·엄태영 지지를 간곡히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엄 후보는 지난 2일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한 의림동 자신의 선거사무소 앞 중앙교차로에서 집중 유세와 함께 승리 결의로 선거운동을 마무리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