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식 충북도의원, 자유발언

[충청일보 배명식기자] 이상식  충북도의원(청주7·더불어민주당)은 21일 "코로나19 사태 이후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적 준비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날 열린 381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제회복 기반 조성의 골든타임을 놓친다면 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이어질 수 있어 현재의 위기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기업의 어려움은 단 시간적인 처방에 그쳐서 안 되고 파산을 막고 고용을 유지해야 한다"며 "도에서 운영하는 각종 경제포럼 활성화와 함께 경제관련 단체와의 접촉을 늘리고 어느 기업도 소외되지 않도록 각계의 지혜를 모아 달라"고 강조했다.

또 "정부의 코로나19 재난지원금이 신속하게 지급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며 "충북형 긴급생활 안정자금의 선별적 추가 지급에 대해서도 숙고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 의원은 "불요불급한 사업을 조정해 기초생활조차 어려운 저소득 취약계층과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기능 회복에도 힘써야 한다"며 "많은 기관들이 코로나19 이후의 경제 회복 시기를 예측하듯이 충북도는 그에 맞는 선제적 준비를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