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오프라인 매장 방문객이 줄고 외식 수요가 급감한 반면 온라인을 통한 수산물 소비량은 크게 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콕문화 또한 급증하고 있으며, 외식을 즐기는 것보다 배달문화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해진 분위기다. 그 중에서도 강남역점 매장을 연달아 오픈하면서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는 '참치라이더'는 위기 속에서도 많은 창업 문의를 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참치전문프랜차이즈 '참치라이더'는 소비자들이 배달 서비스로 싱싱한 참치와 훈제연어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동원산업이 공급한 횟감을 참치라이더가 주문과 배송을 담당하면서 소비자들로 하여금 선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4월 28일, 미국 임상영양학회지에 게재된 논문에 따르면 세렌 섭취량과 관계성이 강한 사람의 두발에 포함된 세렌의 양과 신형 코로나 환자의 치유율을 비교해 보니 세렌 함유량이 높은 지역일수록 치유된 사람의 비율도 높다는 상관성이 나타났다.

참치나 방어의 피나 내장에 많이 들어있는 '세렌'이라는 성분이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병원성을 약하게 할 가능성이 있다는 해석이다. 물론 데이터 부족 등에 의해 '관련은 충분히 완강하지 않다'라고 주석을 달면서 '향후 관련 데이터가 모임에 따라, 세렌의 효과를 검증할 수 있다'고 결론을 맺고 있지만 최근 들어 참치의 효능이 부각되고 있는 것은 부정할 수 없다.

현재 '참치'는 비교적 경쟁률이 치열하지 않은 창업아이템으로 10평 안팎의 1인 창업을 준비중인 이들부터 부부창업, 주부창업 등 누구나 시도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업체 측 관계자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 많은 창업을 준비하시는 예비창업자분들이나 업종변경을 고민하시는 1인창업 문의 건으로 상담이 끊이지 않고 있다"라며, "특히 금번 동원산업 업무협약을 통해 판매경로를 확대 진행한 것이 매리트를 높인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참치라이더 본사에서는 5분 이내로 신속하게 준비할 수 있는 메뉴구성과 배달과 홀, 포장 3Way 매출로 어려운 시국에도 불황을 이겨내고 승승장구 매출을 올리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