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침체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의 경우 저리스크로 진행이 가능한 저가 창업, 무인창업이 가능한 업종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무인창업의 대표적으로 꼽히는 업종 중 하나로는 셀프빨래방을 들 수 있다. 24시간 운영이 가능하고 점포에 인원이 상주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인해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각광을 받아왔으나 초기창업비용이 상당히 높고 업체들간의 경쟁이 심화되는 문제점이 있었다.

그래서 최근 창업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경쟁이 덜한 블루오션으로 꼽히는 반려동물 셀프목욕탕 창업에 대해 예비창업자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특히 최근 일인 가구가 늘어나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의 미용에 대한 수요 수도 덩달아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는 상황을 긍정적으로 전망한다는 것.

특히 일반적으로 집에서 반려동물에 목욕을 시켜줄 시 몸부림을 치거나 도망가는 문제로 애견미용실에 비싼 비용을 들여 맡기는 경우가 많은데 애견셀프목욕탕은 저렴한 가격으로 반려동물 목욕을 시킬 수 있고 전문가들이 쓰는 장비를 쓸 수 있다는 것은 창업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평가 받 고 있다.

무인 반려견 셀프목욕 브랜드 ‘슈슈댕’은 모든 장비에 원격 제어기능 및 AI기능을 탑재하여 어플만으로 원격 제어 및 매출 관리가 가능한 무인시스템으로 운영이 가능하고 자체 특허 기술(하이드로바스, 월풀, 스파)장비를 사용하여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모든 장비는 스테인리스 중에서도 부식이 없어 내구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 포스코 304 스테인레스를 사용하고 동물병원 의사 및 동물유투브 크리에이터 전문가들과의 상의로 비용 및 외적으로 최적화된 인테리어와 동선 및 마감재를 선택하였고 욕조에 있는 물과 샴푸를 내부 펌프로 계속해서 순환을 시켜서 샤워기를 통해서 샴푸를 할 수 있는 하이드로바스 기능으로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현재 장유율하점을 기점으로 제주 매장이 오픈 되었고 5월 24일 수원시청점, 6월4일 부평점이 오픈 예정에 있을 정도로 창업자들의 뜨거운 성원을 받았으며 오픈을 기념하여 10호점까지 가맹금, 교육비 면제 및 장비 할인, 시스템 운영관리비 6개월 면제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슈슈댕 김형민 대표는 “매장 오픈 시 지역 내 반려동물 점유 수 및 인구 유입률을 기반으로 철저한 상권조사를 통해 가맹점주님들의 성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라며 “15년간 무인사업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며 축적된 기술, 서비스, 개발, 제작 노하우를 활용하여 가맹점주님들과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