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서 내달 13-17일 접수
시험 장소 8월 7일 교육청 홈피

[충청일보=지역종합]  2020년도 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가 오는 8월 22일 전국에서 일제히 치러진다.

대전·세종·충남·충북교육청은 22일 각 교육청 홈페이지에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응시원서 교부와 현장접수는 다음달 13일부터 17일까지다. 각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원서접수는 다음달 13일부터 16일까지 할 수 있다.

충청권 교육청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응시자들에게 가급적 온라인 접수를 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현장접수를 할 경우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소독 등 감염병 예방 수칙 준수를 강조하고 있다.

시험 장소는 8월 7일 각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된다. 합격자 발표는 9월 11일로 예정돼 있다.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검정고시는 지역 제한이 없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지역의 시·도교육청에 응시원서를 접수 할 수 있다.

응시생들은 원서 접수 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합격 관련 문자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발열(37.5℃ 이상),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는  경우 대리접수 또는 온라인으로 원서 접수를 해야 한다"며 "귀국자(외국) 학력 인정자도 위 사항에 해당될 경우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고 원본은 등기로 제출하면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