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영동군, 고령운전자 면허 자진반납 지원
이능희 기자  |  nhlee777@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6.30  14:34:5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영동=이능희기자] 충북 영동군은 1일부터 고령 운전자가 운전면허를 자진 반납하면 10~30만원 상당의 영동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긴급 상황 때 신속한 대처가 어려워 교통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고령 운전자들의 운전면허 자진반납을 유도해 사고 발생을 줄이기 위한 정책이다.

지원조건은 신청일 기준 영동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70세 이상의 운전자이며, 대상 면허는 원동기면허를 포함한 도로교통법에 따른 1, 2종 자동차 운전면허이다.

음주운전 등 면허취소 처분을 받은 사람은 자진반납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지원 대상에서 제외한다.

군은 운전면허를 반납하면 기본 10만원 상당의 영동사랑상품권을 지급하고, 본인 명의의 자동차등록증 사본이나 보험 가입 증명서를 제출할 경우 상품권 20만원을 추가로 지급할 계획이다.

이는 일명 ‘장롱면허’라고 일컫는 비운전자와 실제 운전자를 구분해 지원금을 지급함으로써 실제 운전자의 참여를 장려하고 실효성 있는 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의지로 보인다.

지원조건을 충족하고 반납 의사가 있는 고령 운전자는 직접 영동경찰서를 방문해 운전면허 자진반납 신청을 하고 ‘운전면허 취소 결정통지서’를 경찰서 또는 군청 건설교통과에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 사업은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를 줄여 사회·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하고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운전면허 자진반납에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능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