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느 때 보다 야외활동이 자제되는 요즘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는 이미 1,000만 명을 넘어섰고 이제는 애완동물을 키운다는 개념이 아닌 삶을 같이 영위하는 인생의 친구이자 동반자와 같다.

그렇기에 반려견이나 반려묘의 건강과 삶을 돌보는 일은 이제 생소하지 않다

특히 반려동물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산책이나 야외활동이 중요한데 코로나19이슈로 인하여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는 만큼 반려동물의 정신건강 이나 스트레스를 해소해 줄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코로나19로 인한 외출자제는 반려동물에게도 힘든 고난의 시간이 아닐까?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 반려족과 반려동물의 숨통을 트이게 할 즐거운 소식이 있다.

 

순천에 위치한 호남지역 최고의 반려동물 복합 공간인 라온하우스 에서 실시간으로 생활 방역이 가능한 크린엣지(CLEAN EDGE)를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라온하우스의 박미숙 대표는 라온하우스는 견주와 반려견이 호캉스 수준의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넓은 실내카페, 200여평의 천연잔디운동장, 고급스러운 객실, 애견과 함께할 수 있는 수영장, 미용시설, 셀프목욕시설 등의 다양한 복합시설을 갖추고 있어 반려견과 함께 호캉스 수준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반려견 복합레저 공간이며, 코로나로인해 불안해 하는 고객을 위해서 팬션전구역에 크린엣지를 설치했다고 말했다.

크린엣지(CLEAN EDGE)는 사람에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살균 기술을 가진 가시광 살균 조명으로 이는 인체에 무해하고 물론 반려동물 에게도 무해하다

▲ 사진설명 : 천장 중앙에 설치된 크린엣지

라온하우스 관계자는 요즘같이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이 꺼려지는 요즘에 딱! 필요한 제품 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전년대비 고객이 대폭 감소하고 정말 어려운 시점에 구세주 같은 역할을 했다면서 찾아오는 고객 분들께 안전하다는 인식을 줄 수 있어 정말 다행이고 고급시설뿐아니라 현 시점에서 가장 절실한 생활방역이 충실히 잘되어 있다는 소문이 많이 나고 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UV를 이용한 살균 조명의 대부분은 UVC(100~280nm), UVB(280~315nm), UVA(315~400nm)를 사용하지만 이는 사람이나 동물에게는 사용할 수 없다. 하지만 크린엣지(CLEAN EDGE)는 405nm의 가시광 영역의 특정 파장을 활용하여 일반 조명과 접목시킨 융복합 기시광 살균 조명으로 인체에 무해하며 각종 안전인증을 획득하여 더욱 신뢰감을 주고 있다.

크린엣지(CLEAN EDGE / 제조사:말타니) 는 IEC(국제전기기술위원회) 광생물학적안전성 테스트 (IEC62471) 의 국제기준을 통과 했으며 인체에 무해한 최고 등급인 EXPERT를 획득한 제품이다.

IEC 61271의 안전성 테스트는 자외선과 청색광, 적외선 등이 피부, 눈, 망막 등의 인체에 미치는 유해성여부를 판단하는 국제표준 안정성 규격이다.

또한 국내 공인인증기관인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서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균, MRSA(항생제내성세균)등의 세균에 일정시간 동안 조사(照射)한 결과 20~99.9%가 사멸 된다는 실험결과를 입증 받아 신뢰감을 더하고 있다.

라온하우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혹시 모를 코로나19의 위협으로부터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인체에 유입되지 않더라도 옷이나 신발 등에서 일정시간 이상 살아남을 수 도 있고, 특히나 반려동물의 외출 시 반려동물의 털에 다양한 바이러스나 세균이 번식할 수 있기 때문에 크린엣지(CLEAN EDGE) 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족 에게는 쓰임새가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크린엣지에 접목된 기술중의 하나인 “바이오레즈” 라고 하는 신개념 살균기술은 코로나바이러스에도 효과가 있다는 입증데이터를 보유한 기술이기에 더더욱 가족이나 연인등 손님들을 포함한 반려견들에게도 안전한 공간을 만들어 줄수 있을것이다. 

크린엣지 총괄판매사인 샤인엠앤피 관계자는 “ 현 코로나사태가 장기화로 접어들면서 크린엣지 가시광살균조명의 설치용도가 다양한 분야로 늘어나고 있으며 조만간 말타니 제조사의 공익적인 취지에 따라 기부 및 다양한 사회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