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욱 의회운영위원장 등 5개 상임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 선출 본격적인 의회운영 시동

▲ 위에서 시계방향으로 허욱의원, 김각현 의원, 안미희 의원, 김월영 의원, 정병인 의원.

[천안=충청일보 김병한 기자] 충남 천안시의회는 2일 243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5개 상임위원회의 위원장을 선출했다.

선출된 상임위원회별 위원장은 의회운영위원장 허욱 의원·경제산업위원장 김각현 의원·행정안전위원장 안미희 의원·복지문화위원장 김월영 의원·건설교통위원장 정병인 의원이다.

이어 정회 후 열린 상임위원회 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 별로 부위원장을 호선으로 선출했다.

각 상임위원회별 부위원장은 의회운영위원회 김선홍 의원·경제산업위원회 이교희 의원·행정안전위원회 유영진 의원·복지문화위원회 이은상 의원·건설교통위원회 김길자 의원이다.

본회의는 의장 추천1인, 상임위원회 별로 1명씩 추천된 권오중, 유영채, 김선태, 김철환, 박남주, 김행금 의원을 윤리특별위원으로 선임했다.

허욱 의회운영위원장(사진)은 "보다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의회운영위원회를 보다 효과적으로 운영해 가겠다"며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의회 분위기 조성에도 앞장서고 의회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코로나19 감염병 사태로 그동안 중단되었던 지방의회와의 교류를 통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협력방안과 국제도시의 위상에 걸 맞는 의회상 확립에도 노력을 경주하겠더"고 밝혔다.

이어 "시민을 대변하는 의회, 항상 열려 있는 의회가 구현은 물론, 행정부와도 긴밀한 협조 및 공조체계를 확립하겠다"며 "대화와 타협이 의회운영의 원칙으로 확립될 수 있도록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회의와 의원총회에 있어 중재자로서의 역할도 성실히 수행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