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도, 가로림만의 관광명소로
마음에 담고 싶은 힐링 아일랜드

[서산=충청일보 송윤종 기자] 충남 서산시 대산읍 웅도가 지역관광기관협의회가 발표한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선정되면서 '가로림만의 진주'로 부상하고 있다.

도에서는 한국관광공사의 언택트 관광지 100선 중 서산시 웅도,예산군 예산황새공원, 청양군 칠갑산도립공원이 이름을 올렸다.

지역관광공사 등에서 추천한 관광지와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 개별 여행 및 가족단위 테마 관광지, 야외 관광지, 자체 입장객 수 제한을 통해 거리두기 여행을 실천하는 관광지 등의 기준을 검토해 최종 선정됐다.

서해 가로림만 앞바다에 떠 있는 충남 서산시 대산읍 웅도(熊島)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면 곰이 웅크리고 앉은 형태와 같다고 해 이름이 붙여졌다.

해안선 길이가 5㎞에 불과하고 면적도 1.58㎢인 작은 섬이다. 

하루 2번 바닷길이 열려 바다 갈라짐 체험이 가능하며 깡통 열차를 타고 마을을 돌아볼 수도 있다.

웅도어촌체험마을에서는 웅도의 특산물인 바지락 캐기, 낙지 잡이와 망둑어 낚시, 족대 체험이 가능해 가족 단위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웅도 유두교는 해가 지고 가로등에 불이 들어올 때 다리가 물에 잠기는 모습이 몽환적이고 아름다워 야경 사진 촬영 명소로 유명하다.

시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사람이 많은 실내보다는 친환경적인 관광지가 여행객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만큼 웅도 뿐 아니라 생애주기 별 산림휴양복지숲, 가로림만 해양정원 등 새로운 생태관광지를 만들어 서산을 대한민국 대표 생태관광 명소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