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호우, 서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즉시 가동
제방붕괴, 침수 등 총 7건의 피해 즉시 점검 나서

[서산=충청일보 송윤종기자] 충남 서산시 지역에 지난 23일 호우경보가 발령되고 평균 129mm의 비가 내렸으며 팔봉, 대산, 지곡 강수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후 5시30분쯤 서산시에 호우 경보가 발효되면서 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즉시 가동하고, 시설응급복구반, 수색.구조,구급반 등 13개 협업기능반이 비상체제에 돌입했다.

21개 실과와 15개 읍면동에도 특보해제 시까지 비상근무를 발령해 비상상황에 대비케 했다.

피해 접수결과 24일 오후 8시 기준 인명피해는 없었고 도로침수, 제방붕괴, 침수 등 총 7건의 피해가 발생해 서산경찰서, 서산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협업해 신속히 처리에 나섰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이날 호우 피해지역 현장을 찾아 피해실태를 점검하고 대처방안을 논의했다.

맹 시장은 이날 오전 7시부터 운산, 음암, 지곡, 팔봉 등 집중 호우 피해현장으로 출근해 직접 피해현장을 살피고 지역 주민들을 위로했다.

맹 시장은 현장에서 "몰아친 호우로 인해 크고 작은 피해를 입은 주민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피해조사를 빠짐없이 실시하고 시설 복구 등 피해 최소화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현장인력을 동원해 가능한 신속히 정비하고, 재난복구 예산을 투입해 빠른 시일 내 조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