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 이달부터 미국서 데뷔 앨범 작업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여성 3인조 그룹 데스티니스 차일드 출신 켈리 롤랜드(kelly rowlandㆍ26)가 가수 세븐(본명 최동욱ㆍ23)을 극찬했다.
두 사람은 아시아권에서 열린 국제적인 행사에서 이미 두 차례 만났다. 지난해 5월6일 태국 방콕 시암 파라곤의 로열 파라곤홀에서 열린 '2006 mtv 아시아 어워드', 같은 달 27일 일본 도쿄 요요기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재팬 2006'에서다. 당시에도 켈리는 세븐의 공연을 본 후 "매그니퍼슨트(magnificent) 세븐'(훌륭한 세븐)이라고 찬사를 보냈다.

최근 두 번째 솔로 앨범 '미스. 켈리(ms. kelly)'를 발표한 켈리는 연합뉴스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당시 세븐의 노래와 퍼포먼스가 어땠는지 기억하느냐"고 묻자 "그는 굉장히 유능한 가수"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당시 퍼포먼스도 굉장히 멋졌다고 생각한다"며 "(미국에서 데뷔하는 세븐은) 앞으로 아시아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둘 아티스트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일본에서 체류 중인 세븐은 올해 말 미국에서 첫 정규 앨범을 발표하기 위해 이달 초 미국으로 건너간다. 그의 미국 진출 총지휘자는 유명 음반제작자 마크 슈멜.

현재 인기 작곡가 리치 해리슨이 만든 2곡과 새 프로듀서 팀이 만든 4곡까지 총 6곡의 녹음 작업을 끝마친 상태. 그룹 블랙 아이드 피스와 여성 멤버인 퍼기의 솔로 음반 작업에 참여한 노이즈 트립이 새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yg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 이사는 "리치 해리슨의 트랙이 힙합에 기반을 뒀다면, 노이즈 트립의 트랙은 멜로디에 중점을 둔 미디엄 템포의 r&b 곡으로 세븐의 미국 데뷔 타이틀곡으로도 손색이 없을 만큼 잘 어울린다"고 설명했다.

이어 "요즘 미국 최고라 할 수 있는 젊은 프로듀서 한 명이 추가로 세븐의 앨범에 참여하기로 확정됐다"며 조만간 공개할 뜻을 밝혔다.

세븐은 최근 일본 언론과의 인터뷰에서도 "아시아인이 (미국에서) 성공하는 게 힘들겠지만 도전하겠다"며 강한 의욕을 보였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