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영역에 이광신 교사, 클럽 영역에 최인영 교사가 최우수 수상

2007 에듀스충남 클럽·블로그 혁신 경연대회에서 블로그 영역에 이광신 교사, 클럽 영역에 최인영 교사가 최우수 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충남교육포털 사이트 에듀스충남(http://www.edus.kr/)을 널리 홍보하고 충남교육가족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해 기획됐으며 클럽 영역에서 온양천도초 최인영 교사가 응모한 '우리들은 사이버스쿨로 펀펀친친해요!!(http://club.edus.or.kr/rosie99.do)' 가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됐다.

이 작품은 인터넷 클럽 게시판을 통해 자연스런 대화의 장을 마련해 학생들과 인격적인 관계 형성에 많은 열정을 쏟은 것이 높이 평가됐고 부모님과 마주하기 게시판을 만들어 아이들이 엄마 아빠에게 집에서 하지 못했던 가슴속 이야기를 전할 수 있게 꾸민 것도 많은 호응을 받았다.

또한 블로그 영역에서는 우리나라의 식물과 동식물을 주제로 전국을 누비며 촬영한 온양 권곡초 이광신 교사의 '풀꽃세상 (http://blog.edus.or.kr/starnym.do)' 이 최우수 작품에 선정됐다. 이 작품은 우리나라 풀꽃과 곤충을 통해 생명의 신비와 자연만이 간직한 색채를 아름답게 잘 표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지난 2006년 대회가 디카 열풍을 반영하듯 개인사진이 주가 된 신변잡기적 자료가 대부분이었으나 이번 대회는 교육현장에서 본인이 창작한 컨텐츠들로 꾸며져 충남교육의 풍성한 성장을 보여준 대회였다.

또한 정보 소외계층에 대한 따뜻한 배려라는 에듀스충남의 기본운영 방침에 부합되는교육자료를 클럽과 블로그에 탑재해 농·어촌과 낙도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대전=허송빈 기자 bcut@



<사진설명=2007 에듀스충남 클럽 ·블로그 혁신 경연대회에서 블로그 부문 대상을 수상한 온양 권곡초 이광신 교사의 블로그 풀꽃세상의 모습>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