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 및 전시회 참가

충남도 우수 축산물브랜드 홍보에 나서
2007년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 및 전시회 참가
--------------------------------------
충남도는 오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농림부 주최로 서울 코엑스 태평양홀에서 열리는 '2007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및 전시회'에 참가, 도내 우수 축산물브랜드를 전국에 홍보한다.
이번 축산물브랜드 전시회는 국내 우수 축산물브랜드를 발굴·시상하고, 브랜드 경영체간 정보교류와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해 우리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 제고 및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이다.
도는 올 행사에 각 시·군에서 추천된 우수 브랜드 10개 업체가 참가할 계획이다.
축종별, 업체별로 △한우고기는 충남 한우광역브랜드 토바우, 예산씨알목장의 한우예찬 △돼지고기는 천안시 진왕영농조합의 동설맥포크, 충남양돈축협의 포크빌, 아산시 금오양돈영농조합의 뽕돈맛보래, 논산축협의 장군포크가 참여한다.
또 △닭고기는 청양군 혜선식품의 칠갑산토종닭, 홍성서부육계영농조합의 홍주골 기력닭 △사슴녹용은 아산시 비룡사슴농장의 진팔보 △염소엑기스는 천안시 한국염소축협 흑고을이 출품된다.
한편, 충남 한우광역브랜드인 토바우는 참가 업체 중 가장 넓은 독립관 홍보부스를 확보(8개부스)해 우리도 한우의 우수성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축산물경진대회에는 천안시 소재 진왕영농조합의 동설맥포크를 추천, 전국 유명 브랜드와 경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