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와이더와 (주)제니컴이 Wider MICE System의 개발 및 배포에 대하여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26일 체결했다.

이번 서명식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와이더 오성민 대표이사와 제니컴 김복경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협약서 서명, 기념 촬영 및 사업 현황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주)와이더(대표이사 오성민)과 (주)제니컴(대표이사 김복경)는 지난 26일 (주)제니컴 본사 대회의실에서 기업회의(Meeting), 인센티브관광(Incentive tour), 국제회의(Convention), 전시(Exhibition)에 대한 MICE 영상, SNS, 바이럴 및 브랜드, AR영역 등 콘텐츠 통합마케팅 사업과 관광 & 마이스 융·복합 산업의 혁신적이고 스마트한 변화를 통한 지속 가능한 관광산업 등 발전을 주도해 나가기 위하여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적극적인 업무를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사는 MICE 분야와 AI/AR 인공지능을 활용한 혁신적인 글로벌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기획·개발해 세계적인 브랜드를 구축하고 홍보마케팅을 디지털 화하여 대한민국의 MICE 산업을 코로나 속 위기에서 기회로 만들어가는 혁신적인 서비스산업으로 성장시키겠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MICE 분야의 글로벌 콘텐츠, SNS, 유튜브, AI/AR등 솔루션 기반 온·오프라인을 통한 글로벌 스마트 플랫폼을 구축 활용함으로써, 코로나의 세계적인 팬데믹 위기를 기회로 극복하는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