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원정에서 서각 체험에 흠뻑 빠진 아이들

▲ 수당고택 서각체험 활동 기념촬영
▲ 수당고택 서각체험 활동 기념촬영

충남 예산군 (사)수당이남규선생기념사업회는 지난 15일 '2021년 고택종갓집활용사업 수당고택을 향유하다' 사업의 일환으로 서각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에는 아동과 청소년 등 38명이 참여했으며, '목각으로 기록하는 서각 체험'을 주제로 예산군 수당고택 사랑채 평원정 뜰에서 충남무형문화재 제50호 각자장 해초 박학규 선생에게 목각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 수당고택 서각체험 활동 모습
▲ 수당고택 서각체험 활동 모습

현재 예산군 수당고택에서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철저한 코로나19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 소독, 페이스 쉴드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이뤄지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박창용(12) 청소년은 "아름다운 수당고택에서 예산 지역의 독립 투쟁과 나라를 위해 돌아가신 수당 선생님에 대해 처음 알게 됐고 마당에서 엄마와 함께 서각 체험을 하며 나만의 문패도 만들어 정말 재미있고 기쁘다"며 "서각 작품을 내 방문 앞에 걸어놓고 싶다"고 말했다.

▲ 수당고택 서각체험 활동 모습
▲ 수당고택 서각체험 활동 모습

수당이남규기념사업회 이은규 사업 담당자는 "아동, 청소년 프로그램을 이번에 평원정에서 실시했는데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흐뭇하고 기쁘다"며 "지역 문화재와 고택, 종갓집에 더욱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런 기회를 많이 제공하고 싶다"고 밝혔다.
/예산=박보성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