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녹지과, 건축과 소관

▲ 도시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중앙 정능호 위원장)
▲ 도시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중앙 정능호 위원장)

대전시 서구의회가 지난 17일 266회 서구의회 2차 정례회 회기 중 상임위원회별 2일차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도시건설위원회는 공원녹지과, 건축과 소관 2021 행정사무감사에서 정능호 위원장은 사업 추진 때 사전에 주민설명회, 공청회 등을 통해 주민들의 의견이 사업에 최대한 많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당부했다.

김경석 의원은 공원 내 고급형 생활체육시설 노후화로 인해 이용자의 안전사고와 불편사항이 발생되지 않도록 정기적인 점검 등 신속하고 체계적인 관리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창관 의원은 산불예방을 위해 드론 산불 감시 시스템 도입 등 선진행정을 요구하며, 공원 명칭을 명확히 해 주민 혼란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재정비의 필요성을 제안했다.

최규 의원은 녹지기금의 효율적 활용 방안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공원 조성과 공원 관리의 중요성도 인지하지만, 예산 수립 때 녹지, 숲 조성에 심혈을 기울여 반영해 달라며 각종 사업 때 설계변경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요구했다.

서다운 의원은 공원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마스터플랜 수립의 필요성과 녹색건축인증이 민간건축물에도 많이 적용될 수 있도록 행정기관의 노력을 당부했고, 빈 건축물의 상가를 효율적으로 정비할 방안 마련를 요청했다. /이한영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