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지역 내 주민서비스 자원의 효율적 활용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민·관 네트워크 구축이 가속화되고 있다.

충주시는 12일 오후 충주시청 소회의실에서 주민생활지원협의회(가칭) 실무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서비스 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위원들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전달체계 혁신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함께 인식하며, 협의회 구성 및 정관 작성, 창립대회 추진 문제 등을 심도 있게 협의했다.

실무위원들은 이달 중 15명 이내로 주민생활 지원협의회를 구성하고, 민·관 협력사업 발굴 시행과 주민서비스 자원의 효율적 활용방안 모색, 서비스 정보 공유, 연계·활용의 활성화에 적극 앞장서기로 했다.

위원들이 이날 마련한 구성안에 따르면 협의체는 향후 지자체의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종합계획 심의와 주민서비스 자원의 효율적 활용방안 모색 및 이와 관련한 정책수립 협조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 실무협의회는 주민생활 지원협의회 및 공공기관협의회를 운영하며, 효율적인 주민서비스 지원을 위한 민·관 협력을 꾀하게 된다.

협의회를 꾸릴 실무위원은 영·유아, 아동·청소년, 중·장년, 노인, 여성, 장애인 등 6대 서비스 대상과 복지, 문화, 고용, 보건, 교육, 주거, 관광, 체육 등 8대 서비스 분야별 기관(시설) 및 단체에 종사하는 실무진으로 구성됐다./충주=이원준 기자 wj9943@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