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3회 백제문화제의 또 다른 볼거리

(재)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가 제53회 백제문화제에 찾아온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코자 프린지형 축제인 '예술의 거리'와 어린이와 청소년의 취향에 맞는 '백제향'에서의 한마당 공연을 전국적으로 공모한다.

'예술의 거리'는 음악, 춤, 마당놀이, 마술쇼, 행위예술 등 거리공연과 길거리 상황극, 가면극, 마임극, 키다리 아저씨, 요요 등 거리극, 전통놀이, 마당놀이, 게임 등 경연과 그래피티, 조각, 설치예술 등 전시예술로 다양한 분야의 공연을 대상으로 하며 백제 체험의 장인 '백제향'에서는 풍물놀이, 비보이 댄스, 어린이 패션쇼, 어린이 악단연주, 유아 재롱잔치 등 어린이 및 청소년의 취향에 맞는 공연을 모집한다.

공연단체에 대한 보상으로 '예술의 거리' 공연단체중 공주와 부여에서 각각 6개의 우수 공연팀에 대해 포상금을 지급하며 '백제향'의 공연단체는 규모, 공연내용 등에 따라 공연비 일부를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기간은 11일 17일까지 7일간으로 전국적으로 공모하되 충청권 지역의 공연신청에 대해 우대하며 재단 사무실로 방문, 우편, e-mail로 신청하면 된다. 공연신청서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 홈페이지(www.baekjecf.or.kr) 공지사항 및 새소식란에 게재 하게 된다. /대전=허송빈 기자 bcut@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