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국가앞날·경제성 고려한 결정"
野 "국론분열·지역갈등 책임져야"

[충청일보]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를 대전 대덕연구개발특구로, 기능지구는 충북 청원(오송·오창)·연기(세종시)·충남 천안시로 확정 발표한 것과 관련, 한나라당은 16일 "국가 미래와 지역균형발전의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배은희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는 법절차에 근거해서 전문가들의 판단과 국가미래와 경제성을 고려한 결정으로 보인다. 당초 예상보다 1조7000억원을 증액해 예산이 편성됐다"며 "대덕연구단지는 1970년대 조성한 이래 국과 과학기술연구의 거점 역할을 해 온 점에서 최적지로서 손색이 없다. 평가위원회의 심의 결과에서도 이견이 없었다고 전해진다"고 했다.

배 대변인은 그러면서 "한나라당은 정부와 협력할 것은 협력하고 비판할 것은 비판해 가며, 과학비즈니스벨트가 원래의 목적대로 잘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민주당은 "그 어디에도 대화와 소통은 찾아볼 수 없었다. 언론 플레이와 말 흘리기, 요식 절차로 갈등과 분열만 조장했을 뿐"이라고 했다

선진당은 특히 "정부는 이번 사태로 빚어진 국론분열과 지역갈등에 대해 무한한 책임의식을 가져야 한다. 당초 거점지구로 거론됐던 세종시 자족기능에 대한 특단의 대책 마련도 필요하다"고 요구했다./서울=김성호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