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으로 수감된 김경수 전 경남지사가 이명박 전 대통령과 함께 이번 연말에 사면 예상 보도가 나온 후 "사면에 들러리가 되고 싶지 않아 가석방을 받지 않겠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3일 페이스북을 통해 "김경수 전 지사는 이미 형기의 70%를 넘게 복역했고, 내년 5월이면 출소할 예정"이라며 "MB(이명박 전 대통령)의 15년과 김경수의 5개월을 바꿀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 의원은 "윤석열 정부가 특별사면 검토를 하면서 꼼수를 부리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면서 "김경수 전 지사도 가석방은 원하지 않는다, MB 사면의 들러리가 되지 않겠다는 단호한 입장을 전해 왔다"고 밝혔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도 이날 이명박·김경수 동시 사면설에 대해 "윤석열 정부가 이 전 대통령 사면을 위해 김 전 지사 끼워넣기를 시도하고 있다"고 비판을 가했다.

박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징역 17년, 남은 형기만 15년인 이 대통령을 위해, 징역 2년을 꼬박 채우고 만기출소까지 5개월도 채 남지 않은 김 전 지사를 이용하려는 것이냐"고 공세를 폈다.

한편, 정가에 나도는 윤 대통령의 연말 사면 명단에 이 전 대통령과 더불어 김 전 지사도 포함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으나, 대통령실은 사면 실시할 것인지 조차도 언급을 회피하고 있는 상황이다.

/서울=이득수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