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민국GAP연합회 주관.. 인삼 발전 방향 모색

▲ 금산군이 1박 2일 일정으로 금산인삼 GAP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추진했다./금산군제공
▲ 금산군이 1박 2일 일정으로 금산인삼 GAP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추진했다./금산군제공

충남 금산군과 (사)대한민국GAP연합회는 2월 23일~24일까지 일정으로 부리면 한국타이어 아카데미연수원에서 금산인삼 GAP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어려움에 처한 금산인삼의 발전과 GAP 인증인삼 활성화를 위해 지역 인삼 생산자 및 시장, 기업, 학계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해  교육·토론을 진행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첫날 과정은 대한민국GAP연합회 정덕화 회장의 'GAP 제도의 올바른 이해' 강의를 시작으로 '인삼 GAP 확대를 위한 위해 요인 관리 방안', '인삼 산업 문제점진단 및 개선방안' 등 특강이 이어졌다. 

또 '금산인삼 GAP 활성화 사업 추진현황 및 개선방안', '제도개선 및 소비 확대 방안' 등 주제 발표 후 전문가 토론이 진행됐다. 

이어진 2일 차에는 '만인산농협의 GAP 적용을 통한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만인산농협 APC 시설과 금산의 유통거점지로서 인삼의 발전 가능성을 공유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금산인삼 GAP 활성화와 인삼 산업 발전 방안을 진단했다"며 "금산인삼이 명실상부한 국가 브랜드로 국제 경쟁력을 갖추고 세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산=최성열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