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2월 5조원 달성후 1년 2개월만 1조원 추가 지원

▲ 신용보증 공급누계 6조원을 달성한 충북신용보증재단이 6일 조촐한 기념식을 가졌다.
▲ 신용보증 공급누계 6조원을 달성한 충북신용보증재단이 6일 조촐한 기념식을 가졌다.

 

충북신용보증재단은 6일 신용보증 공급누계 6조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2월 5조원을 달성후 1년 2개월만에 1조원을 추가 지원한 실적이다. 

충북신보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대출금의 일부 상환(내입)이 없는 만기 연장 조치뿐만 아니라 공격적인 보증지원으로 최근 3년간 보증지원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는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의 여건속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위기극복과 경영안정을 위해 노력한 결과다. 

허은영 이사장은 올해 1월 취임 이후 고객중심 보증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지난 3월 1일부터 올해말까지 보증료를 평균 1%에서 0.5%로 인하하고, 대출이자 2%를 지원하는 충북도 소상공인육성자금 지원규모를 당초 1300억원에서 2000억원으로 700억원 증액했을 뿐만 아니라, 보증이용 편의성 제고 및 디지털 보증서비스 제공을 위한 모바일 보증지원 플랫폼(앱) 구축을 추진하고 있는 등 고객중심 지원체계 마련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허은영 이사장은 "앞으로 보증공급의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자영업자의 경영환경을 반영한 맞춤형 보증지원을 통해 자금융통 도모 및 경영안정을 위한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용민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