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디자인 기능경기대회…금4, 은8, 동5 출전 전 부문 수상
클래식, 정발, 중상고, 아이롱와인딩 등 이용 분야 출전

▲ 대덕대 뷰티과 수상자들 모습
▲ 대덕대 뷰티과 수상자들 모습

대덕대학교(총장직무대리 이재열) 뷰티과가 지난 13~14일까지 이틀간 대전한밭체육관에서 열린 15회 'KMBA 전국헤어기능경기대회'에서 참가학생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 대회는 제한시간 안에 작품을 완성해야 하는 헤어 디자인 기능경기대회로 대덕대 뷰티과 학생들은 학생부에 참가해 클래식, 정발, 중상고, 아이롱와인딩 등 이용 분야에 출전했다.

대회 결과 금상에 배유빈·강수경·김나은·우유진, 은상 강수경·우유진·김나은·이유경·여예진·전지영·이서연·응웬티튀, 동상 이유경·이기화·경한아·서동애·임은비씨 등 전원이 수상대에 올랐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주간의 재학생뿐만 아니라, 이용교육을 특성화 한 산업체위탁과정(재직자) 재학생들도 대회에 참여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가운데 열심히 노력한 결과로 큰 성과를 이뤘다.

대덕대 뷰티과 학과장 전희영교수는 "대회에서 연이어 좋은 결과를 냈던 선배들에 이어 밤낮 가리지 않고 기능경기대회를 준비한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재학생과 예비 신입생들이 마음 놓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덕대학교 뷰티과는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교육 훈련기관으로 선정돼 헤어, 메이크업, 이용과정을 운영하고 이수 후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대전 유일 전문대학 학과이다. 오는 2024학년도에는 60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대전=이한영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