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농촌지역에 선풍기 100대 지원

▲ 충북농협은 22일 음성 삼성농협 하나로마트 앞 광장에서 선풍기 나눔행사를 가졌다.
▲ 충북농협은 22일 음성 삼성농협 하나로마트 앞 광장에서 선풍기 나눔행사를 가졌다.

 

충북농협은 22일 음성 삼성농협 하나로마트 앞 광장에서 삼성면 노인회 회장들과 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선풍기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충북본부(본부장 김영준)의 지원으로 선풍기 100대를 음성군 삼성면 노인단체와 지역 돌봄센터 및 독거 어르신들에게 나누어 드렸다.

이날 행사에는 황종연 농협은행본부장, 고윤종 농협음성군지부장, 정의철 삼성농협조합장 및 신정훈 삼성면장 등이 참석해 농촌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 방안을 모색하며 나눔의 장을 더욱 훈훈하게 만들었다. 

행사를 주관한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범농협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후원금으로 조성되어 운영되는 사회공헌 단체로 농촌어르신 보청기 지원 사업,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지원, 장수사진 무료촬영, 선풍기·삼계탕 나눔 등 매년 농촌과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김영준 본부장은 "때 이른 더위에 고생하시는 농촌어르신들을 위해 더위를 식혀줄 선풍기를 준비하게 됐다"며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농촌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황종연 농협은행 충북본부장은 "에너지 절약을 위해 냉방시설을 마음껏 활용하지 못하는 농촌 어르신들에게 작으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촌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충북농협이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용민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