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민주당 혁신위가 2호 쇄신안으로 '꼼수 탈당' 근절을 논의 중인 것과 관련해 "1호 쇄신안(국회의원 불체포특권 포기)조차도 실천되지 않고 거부당하고 있는 마당에, 무슨 2호 쇄신을 하겠다는 것인지"라며 "몸에 붙은 티끌 하나 떼어내지 못하는 민주당이 혁신이니 쇄신이니 하는 것 자체가 블랙코미디"라고 꼬집었다.

김 대표는 3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열흘 전 민주당 혁신위라는 곳에서 1호 쇄신안으로 소속 의원 전원의 불체포특권 포기를 제안했지만 민주당 의총에서는 사실상 이를 무시했다. 불체포특권의 포기는 민주당이 대선 당시에도 이미 약속한 바 있고, 이재명 대표 역시 유권자들 앞에서 또다시 한번 약속했으며, 2주 전에는 국회 본회의장에서 국민들 앞에서 재차 공개 약속했던 사안"이라고 지적하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 대표는 민주당의 위장탈당에 대해 "부정부패 행위자들에게는 도피의 수단이었고, 의회 폭거 입법독재를 완성하기 위한 전략적 행위에 불과했다"며 "면피 탈당, 꼼수탈당의 장본인들은 무소속 신분으로 민주당을 향해 한층 더 강한 충성심을 보이면서 외부에서 용병 노릇을 자처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양곡관리법 강행처리 당시에는 위안부 후원금 횡령 혐의를 받은 윤미향 의원이 나서서 입법폭주를 완성했고, 공영방송 영구장악을 위한 방송법 강행을 위해서는 성추행 혐의로 제명당한 박완주 의원이 나섰으며, 꼼수 탈당의 대명사로 검수완박 과정에서 혁혁한 공을 세웠던 민형배 의원은 그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4월 민주당에 금의환향 복귀했다"고 그간의 '위장탈당' 사례들을 거론했다.

김 대표는 "민주당 혁신위의 꼼수 탈당 근절이 국민에게 조금이라도 신뢰를 얻으려면 민형배 의원을 제명할 것은 말할 것도 없고 현재 무늬만 무소속 신분인 사람으로서 당의 입법독재 완성에 기여했던 의원에 대한 의원직 제명 조치도 뒤따라야 마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 대표는 "민주당이 지난 금요일 단독으로 후쿠시마 오염수 규탄 결의안을 강행한 데 이어 토요일 대규모 장외집회를 벌엿고, 7월에는 전국을 돌면서 대대적으로 길거리 선동 투쟁을 하겠다고 한다"고 지적하고, "가뜩이나 힘든 민생에 민주당발 제2의 광우병 괴담 정치로 불안감이 겹치면서 국민들의 어려움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수산물 소비가 급락해 어민과 수산업 종사자들은 생계 걱정에 한숨을 쉬고 계시다"며 "대표적 어업 단체인 한국연안어업인중앙연합회가 우리 바다와 수산물 진짜 오염시키는 장본인은 사안을 정치에 활용하는 정치인 언론 가짜전문가들이라는 절절한 비판을 민주당은 새겨들어야 할 "이라고 밝혔다.

/서울=이득수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