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관내 벽지 초등학교 1학년 153명 참가

충청북도단양교육청(교육장 정가흥)과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민병욱)는 19일 오후 1시 30분~4시 30분까지, 상진초등학교 강당에서 단양 관내 벽지 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 153명을 초청해 'bk07 제5회 이동북페어'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학급문고 기증식(참가학교 학급별 50권)을 시작으로 동화 '강아지 똥' 인형극 공연, 독서퀴즈·좋은 책 고르는 법 강연 등으로 진행되며, 이어서 단양도서관 앞에서 좋은책읽기 가족모임는 책읽는 버스내 동화구연으로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햇님 달님', '개구리 왕자', '빨간 모자', '초롱이의 우산', '잭과 콩나무' 등의 구연동화를 들려주며, 이동 도서판매 코너에서는 위원회가 제공한 도서상품권으로, 아이들이 직접 자기가 마음에 드는 책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이들은 옛책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으며 매직풍선만들기, 책뽀와 함께 즉석 사진찍기 등의 행사도 펼친다.

교육청 관계자는 bk07 제5회 이동북페어 행사는 도서벽지의 초등 1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책과 친구되고 책과 함께 노는 즐거운 책축제로, 독서문화 환경으로부터 소외된 단양 관내 벽지 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독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실시한다고 말했다. 단양=이상복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