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맛집을 백제문화단지 행사장에서 만나다 ‘다양한 먹거리 기대

충남 부여군이 오는 23일 개막하는 2023 대백제전을 앞두고 지역 맛집으로 구성된 ‘사비골맛집’과 푸드트럭 등 다양한 먹거리를 공개했다.

‘사비골맛집’은 부여군 지역 로컬푸드를 즐길 수 있는 먹거리존(ZONE)으로 운영한다. 부여군에서 영업하고 있는 모범음식점 등 8개 업소에서 참여해 부여를 대표하는 연잎밥을 비롯한 해장국, 한우장터국밥, 한우육개장, 한우육회비빕밥, 약선왕갈비탕, 막국수, 잔치국수, 해물파전 등의 다양한 메뉴를 직접 조리해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2023 대백제전이 열리는 주 행사장 백제문화단지 일원에 TFS구조물로 조성해 우천 시에도 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 내 푸드트럭에서는 커피와 음료 그리고 닭꼬치, 타코야끼, 소고기불초밥, 솜사탕, 아이스크림 등의 다양한 핑거푸드를 판매해 2023 대백제전의 공연, 체험, 전시 등등의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와 더불어 먹는 즐거움도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축제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부여의 로컬 음식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부여의 먹거리를 즐기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바가지요금 근절 등을 위해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69회를 맞이하는 백제문화제는 13년만에 ‘2023 대백제전’으로 개최된다. 2023 대백제전은 ‘대백제, 세계와 통(通)하다’라는 주제로 9월 23일(토)부터 10월 9일(월)까지 17일간 부여군 일원(주행사장:백제문화단지, 백제옛다리, 부여읍 시가지)에서 성대하게 치러질 예정이다.
/부여=방영덕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