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15일 강서구청장 선거 패배에 대한 책임 등을 물어 이준석 전 당 대표의 제명을 위한 서명운동을 추진하고 나섰다.

안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전 대표의 징계를 청원하는 링크를 첨부하고 "강서구청장 선거패배는 당과 정부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가 낮아진 것이 가장 큰 원인이지만, 이렇게 국민신뢰가 떨어지게 된데는, 그동안 방송에 출연해 오직 당에 대한 총질만 일삼아온 이준석으로 인해 국민적 신뢰가 추락한것이 일조한 것도 사실"이라고 저격했다.

이어 그는 "급기야 강서구청장 선거에서는 이준석이 저에 대한 가짜뉴스를 생산하고,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바로 받아서 확전시키는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주었다"면서 "이제 해당행위자 응석받이 이준석을 제명하고 품격있는 정당과 정당원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그는 "이준석 제명을 위한 서명운동 참여가 당의 혁신에 동참하는 첫번째 과정"이라며 "당의 외연을 확장하는 데 모든 노력을 경주해야, 내년 총선에 희망을 가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안 의원과 이 전 대표는 국민의힘의 둘 다 비주류로 분류되어 왔으나, 최근 강서구청장 선거와 관련해 비속어 사용 여부를 놓고 연일 설전을 벌이는 등 균열을 보여왔다.

/서울=이득수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