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정우택 국회부의장(충북 청주상당)이 18일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부인 김혜경씨의 경기도 법인카드 유용 의혹 등을 폭로한 전 경기도 별정직 공무원 공익신고자 A씨를 26일 열릴 행정안전위원회 종합감사에서 참고인으로 추가신청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익신고자 A씨도 이를 수락했다.

정 부의장은 전날(17일) 치러진 경기도 대상 국정감사에서 경기도 법인카드 감사결과에 대해 질문했고,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경기도 자체 감사 결과 법인카드를 최대 100건까지 사적으로 사용한 것으로 의심된다는 결론을 내려 해당 내용을 업무상 횡령배임혐의로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고 답변했다.

정 부의장은 추가 질문답변을 통해 김 지사에게 "취임한 이후에는 (감사를) 안 했다, 이 말씀인가"라고 물었고, 김 지사는 "그렇다"고 답했다.

정 부의장은 보도자료를 통해 "이재명 김혜경 부부의 경기도 법인카드 불법유용 문제를 같은 민주당 소속의 경기도지사도 심각한 범죄로 보고 수사의뢰까지 한 만큼, 이런 혐의에 대해 이제는 이재명 대표가 직접 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경기도는 같은 날 배포한 설명 자료를 통해 "감사 결과는 배 모씨가 업무추진비를 부당하게 집행한 것이 의심된다는 것"이라며 이 전 지사 부부와는 선을 그었다.

경기도 대변인실 관계자는 김 지사가 이날 "경찰에 수사의뢰를 했다"고 답변한 부분에 대해서도 "배 모씨에 대해 수사 의뢰를 했다는 답변이었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서울=이득수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