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도서관대회·전시회서
운영유공 우수기관 선정돼

김기원 관장(가운데) 등 청주오창호수도서관 관계자들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은 뒤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김기원 관장(가운데) 등 청주오창호수도서관 관계자들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은 뒤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청주오창호수도서관은 18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60회 전국도서관대회·전시회'에서 '도서관 운영 유공' 우수 도서관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이날 밝혔다.

전국 도서관인들의 소통과 화합 및 교류 활성화로 도서관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전국도서관대회·전시회는 전국 도서 관계 및 관련 분야 인사 3500여 명이 참여하는 행사다.

'도서관 운영 유공 포상'은 도서관 운영과 서비스 발전에 기여하고 질적 향상을 이끈 우수 도서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청주오창호수도서관은 △청주 지역 독서 진흥을 위한 유관 기관 협력 사업인 '독서문화 플랫폼'을 2019년부터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점 △2020년 코로나19 상황에서 충북 최초로 '북 드라이브 스루'를 도입, 멈추지 않는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한 점 △'2023 청주독서대전' 성공 개최 등 독서 진흥 시책을 통해 청주시민의 독서력과 문해력 증진에 기여한 점이 인정됐다.

/신홍균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