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콘텐츠코리아랩에서
20~21일 '충북 콘페스타'

청주 문화제조창 첨단문화산업단지 1층 충북콘텐츠코리아랩에서 오는 20~21일 지역 문화 콘텐츠 대축제 '2023 충북 콘페스타'가 열린다.

콘페스타는 충북도와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며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협력 기관으로 참여한다.

지역 문화 콘텐츠 창작자와 스타트업의 개방형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온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성과와 결과물을 공유하고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킹도 구축하는 축제의 장이다.

지난 2019년 2월 개최 이후 코로나 팬데믹 때문에 중단됐다가 이번에 재개된다.

주요 행사는 △창·제작 콘텐츠 전시 △콘텐츠 피칭 대회 △명품 클래스 특강 △라이징 스타콘 △콘텐츠 어워즈 등이다.

부대 행사로 △체험존 △원데이 클래스 △스탬프 투어 △콘텐츠 연계 홍보 부스 등이 마련된다.

전시존(20일 오전 9시~오후 7시·21일 오전 9시~낮 12시)은 '올해의 콘텐츠'와 '시간을 초월한 콘텐츠'의 2개 섹션으로 구성됐다.

'올해의 콘텐츠'에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지원 사업과 기타 창업 및 교육의 결과물인 캐릭터 굿즈, 이모티콘, 영상 등이 전시되고 '시간을 초월한 콘텐츠'에선 올해로 7년차인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배출한 우수 기업들의 창·제작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명품클래스 특강(20일 오전 11시~낮 12시)에는 공공기관 유튜브 구독자 수 1위의 충주시청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이 초청됐다.

피칭 대회(20일 오후 2~4시)에서는 전시 중 '올해의 콘텐츠' 섹션에 참여한 기업들이 사업 아이템을 발표한다.

체험존(20일 오전 9시~오후 7시·21일 오전 9시~낮 12시)에는 플링커㈜의 '미러형 360도 카메라 포토부스', 디얼마인드의 '영상 융복합 심리치유 실감 콘텐츠 체험'이 마련된다.

20일 오후 7시 첨단문화산업단지 야외 광장에서 열리는 라이징 스타콘은 개성있고 다채로운 10개 팀의 싱글 앨범 쇼케이스 무대다.

21일 콘텐츠 어워즈는 하루 전인 20일 피칭 대회의 전문가 평가에 방문객들의 현장 투표를 합산해 '올해의 우수 콘텐츠'와 '최고의 콘텐츠'를 선정한다.

이번 콘페스타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3-219-1221)로 문의하면 된다.

/신홍균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