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4일 이응다리서.. 시민·외국인·충청권 시도지사 등 1500여 명 참여

▲ 세종특별자치시청.
▲ 세종특별자치시청.

세종시가 11월 4일 시 랜드마크 이응다리에서 시민, 학생, 외국인, 충청권 시도지사 등 약 1500여 명이 참여, 국민 통합을 위한 김장담그기 행사를 연다. 

올해 9회째인 이번 행사는 2013년 12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김장 문화를 통해 품앗이를 연상시키는 소통과 상생, 화합의 의미를 되새기는데 주안점을 두고 전개한다. 

특히 올해는 1446년 한글을 반포한 세종대왕과 사람, 자연이 둥글게 소통한다는 의미를 담아 1446m의 원형으로 제작된 '이응다리'에서 시민 등 1446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이준 의친왕기념사업회장을 비롯한 대한제국 황손인 의친왕가 가족들과 각국 대사관, 대전·충남·충북 시도지사가 참석한다. 

이날 김장담그기에 준비된 물량은 1000박스로 친청맘절임배추 영농조합법인에서 직접 재배한 배추와 양념재료를 사용한다.

담근 김치는 세종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달한다. 

최민호 시장은 "올해 이응다리에서 개최하는 김장담그기 행사는 농민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도농 상생의 의미를 담이 진행한다"며 "내년에는 충청권 공동 김장 한마당 행사로 개최해 충청권 전체의 축제로 확대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최성열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