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키우며 끼를 뽐내는 우리들이죠

▲ 서산시 운신초에서 열린 종합학예발표회 모습.
▲ 서산시 운신초에서 열린 종합학예발표회 모습.

 

충남 서산시 운신초등학교는 지난 1일 전교생(병설유치원 포함)이 함께하는 2023학년도 '운신 종합학예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는 오케스트라 합주와 신체표현활동을 통해 자존감과 올바른 인성으로 꿈을 키우고 그 동안 열심히 익힌 기량을 마음껏 뽐내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본교 강당에서 진행 된 이번 '운신 종합학예발표회'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학교자율특색과정에 따라 1부는 운신 오케스트라(1인 1악기, 합주)연주회를 2부는 학년별 신체표현 공연을 선보였다.

전교생의 합창 "넌 할 수 있어 라고 말해 주세요"로 1부의 막이 올랐다. 

이어 3~6학년 플롯으로 구성 된 앙상블팀은 "아! 목동아"를, 1~3학년 오카리나로 구성 된 앙상블팀은 "도레미송"을 연주했다. 

또 5~6학년의 첼로 연주와 1~2학년의 바이올린,첼로 연주에 이어 3~6학년 오케스트라 연주까지 열심히 익힌 기량을 뽐내는 시간을 가졌다. 

2부는 무용, 소고춤, 치어리딩, 깃발춤, 우산춤 등 학년에 따른 특징을 살려 보다 다채롭고 볼거리가 풍성한 무대를 볼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장태종 교장은 "열심히 공연하는 학생들의 표정이 내내 밝고 행복해 보여서 공연을 보는 우리도 행복하고 즐거웠다" 며 "나아가 바른 품성으로 꿈을 키워 나가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산=송윤종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