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5일 국민의힘 지도부와 오찬회동을 갖고 민생 관련 모든 분야에서 원활한 소통체계를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고 이만희 국민의힘 사무총장이 밝혔다.

이 총장은 국회 브리핑을 통해 비공개로 진행된 이날 오찬회동은 윤 대통령이 주재했고 대통령실에서는 김대기 김대기 비서실장, 이관섭 정책실장, 신임 한오섭 정무·황상무 시민사회·이도운 홍보·박춘섭 경제·장상윤 사회수석 등이 참석했다고 전했다.

국민의힘에서는 김기현 대표, 윤재옥 원내대표, 유의동 정책위의장, 이만희 사무총장 등 당 4역이 참석했다.

이 총장은 "이관섭 정책실장과 새로 임명된 다섯 명의 수석과 상견례를 겸한 자리였다"며 "민생을 챙기기 위해 모든 분야에서 당과 대통령실간 소통체계를 강화하자는데 뜻을 모았다"고 회동 내용을 설명했다.

아울러 어려운 대내외 여건 가운데서도 수출 현장의 애로사항을 밀착 관리하고, 규제도 혁파해 나가기로 했다. 

이 총장은 "가덕도 신공항, 북항 개발 등 부산 지역 발전을 위한 차질 없는 정책 추진과 글로벌 국제허브 도시 특별법 제정 등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며 "어려운 민생경제 상황을 감안해 내년도 예산안과 민생법안 처리가 보다 신속히 할 수 있도록 야당에도 협조를 구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패배 이후인 지난 10월 18일 여당 지도부와 회동한 이후 약 한달 보름만에 다시 상견례를 겸한 오찬회동을 한 것이다.

이날 김기현 대표 등 당 4역과의 회동은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회가 혁신안 수용을 놓고 당지도부와 파열음을 내고 있는 상황에서 이뤄진 것이어서 김 대표에게 힘을 실어준 것으로 해석된다.
 
/서울=이득수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