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구애받지 않고 도전하는 '액티브 시니어' 새 시대의 주인공
평생교육원 모델, 골프, 바리스타, 댄스 등 각종 프로그램 운영
전국의 시니어모델 과정 중 대덕대평생교육원 큰 인기

▲ 시니어모델 패션쇼
▲ 시니어모델 패션쇼

대덕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지난 6일 대전 크리스탈컨벤션에서 5회 시니어모델 패션쇼를 개최해 대 성황을 이뤘다.

48명의 시니어모델들은 런웨이에서 아름답고 멋진 워킹 퍼포먼스로 단체복, 자유복, 블루밍 드레스 패션쇼를 선보이며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액티브 시니어'로서의 모습을 마음껏 뽐냈다.

2017년 1기를 시작으로 대덕대 평생교육원 시니어모델은 올해 초 KMA시니어모델선발대회 대상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다수의 수강생이 매년 전국 주요 시니어모델 선발 대회에서 입상하며 대덕대학교 평생교육원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대덕대평생교육원의 '시니어 모델'반은 초급, 중급, 고급, 매니아반의 4단계로 구성돼 전문 모델을 꿈꾸는 아카데미 못지않게 체계적으로 운영돼 평생교육원의 시그니처 강좌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시니어 모델 전 과정은 모델 출신인 임주완 교수와 황선주 교수의 전문적이면서도 열정적인 지도로 모델로서의 자질을 갖추는데 손색이 없는 강좌로 운영되고 있다.

평생교육원 조숙진 원장은 "오늘 이렇게 멋진 패션쇼를 완성할 수 있었던 것은 도전하는 일에 망설임 없는 시니어모델분들의 열정과 화합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며 "지금처럼 즐거운 모습으로 행복한 시니어 시대의 주인공이 되길 응원하며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고 밝혔다.

대덕대평생교육원은 시니어모델, 골프, 라틴댄스, 가야금, 부동산 경·공매, 컴퓨터,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등 다양한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평생교육원은 고령화되는 사회변화에 맞춰 평생학습사회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니즈에 맞춘 프로그램들을 선보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전=이한영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