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동부창고 6동에 마련
지역 얘기 담은 15종 공개
각종 체험들과 굿즈마켓도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동부창고 6동에서 오는 22~31일 '2023 아트로 캐릭터 페스티벌'이 열린다.

청년 단체 아트로협동조합(대표 류민아)이 기획·운영하고 동부창고가 협력하는 이번 축제는 올해의 마지막 캐릭터 페스티벌이다.

지역의 스토리를 담은 캐릭터 15종이 공개되고 다양한 체험과 게임, 굿즈 마켓이 한 해의 끝자락을 풍성하게 채운다.

최강 한파마저 녹일 귀여움과 개성으로 무장한 캐릭터들은 재단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지역 캐릭터 굿즈 제작 지원 사업'을 통해 개발됐다.

이미 올해 청주문화재야행과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에서 선보이며 소위 '덕후'들을 양산했다. 

축제 기간 '캐릭터 콘텐츠 존'에서 전시와 체험으로 만나게 될 대표 캐릭터는 '해기&동즈'와 '픽셀던전'이다.

청주 원도심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 탄생한 '해기&동즈' 존에서는 △해기&동즈 옷 입히기 △도심 가로세로 퍼즐 △원도심 인형 전시 △랜드마크 일러스트 등 7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청주의 문화유산·상징물이 귀여운 몬스터로 재탄생한 '픽셀던전' 존에서는 △픽셀 몬스터 대형 레고 놀이 △개똥 몬스터 피하기 △페이퍼 토이 만들기 등 15가지 체험이 문화 송년회 분위기를 한껏 돋운다.

여기에 '로블록스 게임 체험존', '홀로그램 암막존', '캐릭터 상품 홍보존'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비롯해 작지만 소중한 행복을 선물할 수 있는 굿즈 마켓도 시민들을 맞는다.

이번 캐릭터 페스티벌은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평일에는 오전 11시~오후 8시,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전 11시~오후 5시 운영한다.

온라인 사전 신청(https://moaform.com/q/BtZqfe)과 현장 참여 모두 가능하지만 체험의 경우 혼잡이 예상되는 크리스마스 연휴 등 주말에는 온라인 사전 신청자가 우선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동부창고 홈페이지(dbchangko.org) 또는 인스타그램(@dbchangko, @artro00)을 참고하거나 전화(☏ 010-8307-3424)로 문의하면 된다.

/신홍균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