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미취학 아이와 초등생에
독서·과학과 신체활동 등 제공
예비학부모 위한 특강도 있어

청주기적의도서관은 2024년 1월 2일부터 2월 29일까지 미취학 어린이와 초등학생 대상 겨울방학 독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슬로건은 '꿈꾸는 너에게'이며 △내가 꿈꾸는 나(6~7세) △꿈 너머 꿈(초 1~2) △어린이 천문우주과학교실(초 3~4) △어린이 과학독서회(초 4~6) 등 독서·과학·신체 활동 관련이다.

초등 가족이 대상이고 그림책 작가와 함께하는 18호 기적의도서관 개관 축하 벽화 그리기 '어깨동무 담'도 있다.

역시 초등 가족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으로 충북대학교 국어문화원과 함께하는 '않돼? 안돼!', 천체투영관 체험 후 키트 만들기를 할 수 있는 '별 보러 가지 않을래?'도 마련된다.

열람실 이벤트 '행운을 빌어 줘'는 2024년 나의 소원을 적어 소원 나무에 꾸며보는 행사이며 도서관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 학부모를 위한 특강으로 한솔초등학교 양철기 교장이 '여덟 살은 어떻게 해야 해?'가 주제인 강의를 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 접수는 26일 시작됐으며 예비 학부모 특강은 2024년 1월 9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 참여마당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참가비는 없다.

청주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추운 겨울에 책과 놀이와 함께 신나게 지내고자 하는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기적의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043-283-1862)로 문의하면 된다.

/신홍균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