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예술인 목소리 정책 전반에 반영해 일류문화도시 도약
분야별 지역예술인과 전문가 등 구성
지역예술인 주도 정책발굴, 예술인 지원 등 심의·자문 수행

▲ 대전시 문화예술위원회 출범
▲ 대전시 문화예술위원회 출범

대전시가 2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예술인과 분야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대전시 문화예술위원회' 위원 22명을 위촉했다.

문화예술위원회는 민선 8기 공약사업 중 하나로 문화예술정책 전반에 지역예술인의 참여를 보장하고 정책 제안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 대전시 문화예술위원회 출범. 위촉식 장면. 두 번째 줄 가운데 이장우 대전시장
▲ 대전시 문화예술위원회 출범. 위촉식 장면. 두 번째 줄 가운데 이장우 대전시장

예술현장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국악, 미술, 영화 등 다양한 분야의 대표성 있는 예술인, 시의원, 학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했다.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 임원 선출, 문화예술중흥 중장기 전략수립 용역 경과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회는 앞으로 △문화예술 정책발굴과 제도 개선 △지역예술인 지원 시책 △예술인 의견수렴과 제안사항 검토 등 문화예술 정책 전반에 대한 심의와 자문을 수행한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분과위원회 형태인 '문화정책분과'와 '예술진흥분과'로 나눠 운영한다.

이장우 시장은 "문화예술행정은 지역예술인과 시민의 정책수요를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문화예술위원회를 통해 지역예술인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정책 전반에 반영해 일류문화도시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대전=이한영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