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날 시민 1000여 명 참여
시민의 행복과 계룡시 발전 기원

▲ 계룡시 해맞이 행사 모습. 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이응우 계룡시장
▲ 계룡시 해맞이 행사 모습. 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이응우 계룡시장

충남 계룡시가 새해 첫날인 1일 새터산 공원에서 해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응우 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시민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갑진년 푸른 용의 해를 맞아 시민들의 건강과 소망을 기원하고, 새로운 계룡의 100년 미래를 염원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시민들은 △엄사예술단의 신명 나는 공연 △새해 메시지 낭독 △새해 축원 공연 등 다채로운 해맞이 행사를 즐기며, 새해의 소망과 희망을 담은 일출을 함께 맞이했다.

'2024 갑진년 푸른 용의 해 뜻깊은 순간들로 가득한 새해가 될 거예요~ 푸른 용처럼 높은 비상을 위해, 모든 소망이 이뤄지는 2024년!'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포토존과 별도로 준비된 소망 트리에 희망찬 2024년을 기대하는 메시지와 새해 첫날의 추억을 남겼다. 

▲ 계룡시 해맞이 행사 모습 (왼쪽 세번째 이응우 시장)
▲ 계룡시 해맞이 행사 모습 (왼쪽 세번째 이응우 시장)

행사 후에는 계룡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가 정성껏 준비한 새해 첫 떡국을 나눠주며, 이른 아침 추위에도 행사장을 찾아준 시민들의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였다. 

이응우 시장은 "추운 날씨에도 떠오르는 해를 보며 새해의 시작을 함께해 준 시민 여러분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갑진년 새해에는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뤄지고, 시민 모두가 소망하는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 조성하는데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계룡=이한영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