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첫날의 아침 해가 세종시 곳곳에 밝기를 더합니다. 
 지난해 시민 여러분께서 변함없이 보내주신 응원과 신뢰, 한없이 품어주셨던 사랑으로 세종시는 큰 바다를 건너는 꿈을 세웠습니다. 힘찬 도약과 용기있는 도전으로 시정 3년 차의 시작을 알립니다. 
 행정수도를 뛰어넘는 역사상 가장 창대한 도시가 되겠다는 각오를 다집니다. 국토의 중심에서 자란 우리 세종의 자부심과 희망을 높이겠다 다짐해 봅니다. 따라서 올해 세종시는 지금까지의 관행과 과거를 답습하는 후진국형 사고방식을 버리고 대대적인 개조를 통해 시정을 이끌어 가고자 합니다. 
 미래와 문화를 경영하겠습니다. 두려움과 실패에 맞서는 도전정신과 불확실한 앞날에 대응하는 창의력을 갖추겠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를 치밀하게 계획하고 관리·실행해 세종시의 것으로 만들겠습니다. 한글의 무궁한 가치를 토대로, 세종이 곧 세계 문화의 중심이 되는 길을 열겠습니다. 한글과 한국어를 한국인만의 것이 아닌, 세계인이 사랑하는 문자와 언어로 그 쓰임과 가치를 드높이겠습니다. 젊은 세대가 마음껏 뜻을 펼칠 길을 열겠습니다. 
 세계를 주 무대로 삼고, 청년들의 비상을 뒷받침하겠습니다. 또 결혼과 출산, 그리고 육아라는 행복한 삶의 여정에 늘 동행하고 든든히 지원하겠습니다. 유지필성(有志必成), 뜻이 있다면 반드시 이루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변함없는 응원과 믿음으로 함께해 주셨으면 합니다. 날마다 희망과 사랑을 일구는 기쁨이 가득하길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