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증평군이 2024년도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을 공모해 평생학습 분위기 확대 조성에 나선다.
▲ 충북 증평군이 2024년도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을 공모해 평생학습 분위기 확대 조성에 나선다.

충북 증평군이 2024년도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을 공모해 평생학습 분위기 확대 조성에 나선다.

프로그램의 공모 대상은 재미있는(FUN) 평생학습도시를 주제로 △Future 미래를 준비하는 학습 △Union 함께하는 공동체학습 △Nearness 가깝고 친밀한 학습 분야이다.

신청자격은 증평군에 주소를 둔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기관 및 단체이다.

군은 전문가 자체 심사 및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개의 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기관은 최대 40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31일~2월 6일까지이며 신청서류를 구비해 군 미래전략과 평생교육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해 군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지난해 △환경인식개선분야에 증평종합복지센터(에코 히어로 증평), 증평군자원봉사센터(페이퍼 플라워) △기관특성화분야에 증평군장애인복지관(장·비·밥: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밥을 짓다), 증평삼보사회복지관(실버 태권V)을 선정해 지역의 특화 프로그램 발굴 및 배움문화 확산에 기여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증평=곽승영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