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보은군농업기술센터는 농산물 고부가가치 창출과 과학영농 실천 능력을 갖춘 전문농업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한 '2024년 보은군 농업인대학 교육생'을 오는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농업의 특화 발전에 필요한 품목별 장기 기술교육을 실시하여 합리적인 농장경영 및 과학영농 실천능력을 갖춘 전문농업경영인을 양성하고, 농산물 고부가가치 창출과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는 2024년 보은군 농업인대학 교육생을 1월 29일~2월 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농업인대학은 지역농업의 특화 발전에 필요한 품목별 장기 기술교육과 합리적인 농장경영을 갖춘 전문농업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해 △대추 과정 △양봉 심화 과정 △농업 드론 방제반 등 3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모집 대상은 군내 주소지를 두고, 영농기반과 지속적 교육 참여 의지를 가진 농업인이며, 대추 과정과 양봉 심화 과정 각 30명, 농업 드론 방제반 20명 등 총 80명을 모집하며, 교육은 2월 말부터 10월까지 각 과정별로 14회~20회에 걸쳐 운영할 계획이다.

군은 과정별로 내부 강사와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농업·농촌의 이해, 재배 이론 및 영농기술, 현장실습, 토의, 견학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능력 향상 및 소득 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영농교육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보은군 및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 게시된 모집요강을 참조해 농업기술센터 인력교육팀으로 방문해 입학원서 및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농업기술센터 인력교육팀(☏043-540-574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희 소장은 "이번 농업인대학은 작물의 현장성에 맞게 교육과정을 편성 전문 강사를 초빙해 변화하는 농업환경 속에 전문지식과 리더십을 갖춘 전문농업인으로 성장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보은=심연규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