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명에도 악의적으로 왜곡... 흠집내기 마타도어·네거티브 도 넘었다"

▲ 국민의힘 정우택 국회 부의장 측이 공개한 후원 계좌 내역과 30만원 초과 후원인 명단.
▲ 국민의힘 정우택 국회 부의장 측이 공개한 후원 계좌 내역과 30만원 초과 후원인 명단.

국민의힘 정우택 국회 부의장(충북 청주 상당)이 경선을 코앞에 두고 잇따라 나돌고 있는 악성 괴소문과 의혹제기에 대해 "상대방 흠집내기를 위한 마타도어와 네거티브가 도를 넘었다"며 법적 조치에 나섰다. 

정 부의장 측은 15일 "전날 한 언론사에서 지난 2022년 10월 1일 한 카페에서 사장 오모씨가 정 부의장에게 불법 자금이 든 봉투를 건낸 것처럼 보도했다"며 "해당 허위보도에 대해 언론중재위에 제소하고 기자와 익명의 제보자, 오씨를 허위사실적시 명예훼손, 선거낙선 목적의 허위사실 공표 등으로 형사고소했다"고 밝혔다.

정 부의장 측에 따르면 이 언론사는 현장에서 곧바로 봉투를 돌려줬다는 해명이 있었고 오씨가 이에 대해 불명확한 진술을 하고 있음에도 마치 정 부의장이 돈을 받은 것처럼 악의적으로 왜곡했다. 

또 익명의 제보자와 오씨는 정 부의장이 부적절한 돈을 받은 사실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고의로 사실확인을 회피하고 있다. 

실제 정 부의장 측이 공개한 후원계좌 내역엔 오씨가 300만원을 보낸 내용이 명시돼 있으며 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한 30만원 초과 후원인 명단에도 오씨 이름이 포함돼 있다. 

정 부의장 측은 "언론사가 후원계좌에 입금된 금액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마치 '확인이 되지 않는 것'처럼 보도하며 의혹을 키웠다"며 "공천심사기간 중 면접 전날 오후 6시에 기사가 나온 것은 악의적인 의도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진실이 밝혀지는 시점은 이미 선거가 끝난 후라는 것을 이용해 선거구민을 속이고 있다"며 "상대를 음해하기 위해 익명의 제보자라는 가면에 숨어 근거 없는 의혹 제기와 허위사실이 유포되는 적폐는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에서 사라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이날 관련 성명을 내고 "업자는 청탁과 함께 돈을 건네고 해당 지역구 국회의원은 해결을 위해 움직였다고 하니 '대가성이 있는 뇌물' 의혹이 제기될 수밖에 없다"며 "정 부의장 돈 봉투 수수 의혹에 대한 수사당국의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정 부의장은 의원실 직원 뒤에 숨을 것이 아니라 직접 의혹에 대해 이실직고하고 의혹이 사실이라면 당장 의원직을 내려놓아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배명식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