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은 19·21일 이틀간  방산분야에 참여하고 있거나 참여를 희망하는 대·중소·벤처기업 등을 대상으로 2024년 착수 예정인 주요 방위력개선 사업과 방산육성 정책 및 지원 사업, 달라지는 계약·원가·절충교역 제도 등에 대해 설명하고 이해를 돕기 위한 '2024년 방위력개선 및 방산육성지원 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방사청은 이번 통합설명회는 기존의 중소·벤처기업 육성 정책 및 지원 사업 설명회를  확대해 무기체계 방위력개선 사업, 핵심기술사업, 원가제도, 계약제도, 절충교역, 수출 지원 사업 등 2024년 달라지는 방위사업청의 주요 정책 제도 사업에 대한 설명도 함께 진행함으로써 기업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정보를 한 자리에서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통합설명회는 방사청 주요정책 및 제도, 방위력개선 및 국방 연구개발(R&D) 사업, 중소기업육성지원 및 수출지원 사업 세션으로 구성된다.

방사청 주요정책 및 제도에서는 국방첨단전략산업 육성전략과 금융지원 정책, 2024년 국방중소벤처기업 지원정책과 예산, 달라지는 계약제도, 방산원가 주요정책, 수출 활성화를 위한 절충교역 주요 정책 등을 설명한다. 

강환석 방위사업청 차장은 "국방에 관심 있고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기업에게 동일한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고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대기업과 더불어 중소·벤처기업의 국방사업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현장의 목소리 청취를 통한 제도 개선사항 및 정책 발전방안 등을 도출하여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이득수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