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군 혜전대학교는 지난 21일 오후 2시에 간호학술관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거행했다. 

이날 오전에는 신입생들에게 대학 생활에 필요한 학교생활 안내 시간이 있었고, 오후 2시부터는 신입생을 비롯한 학부모, 학교법인 혜전학원 이준호 이사장과 이사, 이혜숙 총장과 교수, 청운대학교 정윤 총장, 폴리텍대학 홍성 캠퍼스 김현철 학장, 이충수 총동창회장과 배봉영 차기 총동창회장과 동문, 재학생 등 900여 명이 참석해 입학식을 거행했다. 

입학식은 입학 허가선언, 신입생 선서, 이사장상과 총장상 수여, 총동창회 및 별밭장학회의 장학금 기탁식, 총장의 입학 식사, 이사장의 치사, 신입생에게 축하 꽃다발 증정, 교직원 상견례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복지과 서경주 학생이 전체 입학생 중 전체 수석을 차지해 이사장상을 받았고, 전체 차석을 차지한 제과제빵과 전성현 학생이 총장상을 받았다. 

이혜숙 총장은 "전문성을 갖춘 미래의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역량을 키워나가면서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고 존중해 서로 협력해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준호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급격한 사회 변화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인생의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향하여 꾸준히 도전하고 노력하라"고 당부했다. 

/홍성=박재춘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