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단양 권석창 전 의원 이어 2번째

▲ 김정복 예비후보.
▲ 김정복 예비후보.

22대 국회의원 총선거 충북 청주 흥덕선거구 국민의힘 김정복 예비후보(사진)가 공천 심사 탈락에 반발, 탈당을 시사했다. 

김 예비후보는 지난 23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제 모든 것을 내려놓고 탈당 후 무소속 출마 등 중대 결심을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21일 전 흥덕당협위원장인 김 예비후보를 컷오프하고 김동원 전 언론인·김학도 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송태영 전 충북도당위원장·이욱희 전 도의원의 경선을 통해 흥덕 선거구 최종 후보자를 결정하기로 했다.

이에 대해 김 예비후보는 "당협위원장을 맡아 지역과 당을 위해 죽도록 헌신했는데 상은 못 줄망정 당 기여도가 낮아서 컷오프 대상이라는 어처구니없는 상황을 맞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지지율 1위 후보를 제거하기 위한 기획된 작품이자 밀실공천"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이 가장 힘든 상대로 지목한 저를 배제하고 이뤄지는 경선의 결과는 시민들의 외면을 부를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제천·단양 선거구에선 공천 심사에서 탈락한 권석창 전 국회의원이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바 있다.

권 전 의원은 지난 19일 기자회견을 통해 "공정과 상식을 표방하는 현 정권이 국민의 대표를 선출하는 후보자를 결정하면서 민의를 수렴하지 않고 경선 기회조차 부여하지 않은 것은 국민의 선택권을 침해한 것"이라고 반발했다.

이어 "당선을 기원하는 지역민의 뜻을 받들고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기여할 주민대표를 간절히 바라는 지역 주민의 염원을 절대 잊지 않을 것"이라며 총선 완주 의지를 밝혔다.
 /배명식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