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군보건소는 오는 9월까지 영아의 정서적 유대감 형성과 또래와의 친밀감 형성에 도움을 주는 모자보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모자보건프로그램은 ‘베이비마사지교실’과 ‘까꿍뮤직’ 등이 운영된다.

베이비마시지교실은 만2~7개월 영아를 대상으로 면역력 향상과 성장촉진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4주 동안 주 1회 진행될 계획이다.

보건소에서 진행되는 ‘베이비마사지교실’ 1기는 4일부터 진행 중이며 금왕읍행정복지센터에서는 오는 9월에 진행되는 2기를 8월부터 신청하면 된다.

까꿍뮤직은 만 6~20개월 영아를 대상으로 다양한 음악교구를 활용해 영아의 신체와 두뇌발달을 촉진하고 청각적 감각발달과 양육자와의 유대감을 향상해 친밀하고 안정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8주 동안 주 1회 진행될 계획이다.

까꿍뮤직도 보건소에서 4월부터 진행되며 1기는 7일부터 모집하며 2기는 금왕읍행정복지센터에서 6월부터 진행되고 5월 7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프로그램 기수별 신청기간에 음성군보건소 건강증진과 모자보건팀(☏043-871-2175)으로 전화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도 문의 가능하다.

한편 보건소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진행하지 못한 모자보건프로그램을 지난해에 재추진했으며 프로그램 참여 만족도 90% 이상 달성했다. /음성=김록현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