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낙전 ㈜홍익기술단 대표이사, 장학금 기탁

▲ 임권순 원남면기업인협의회장(오른쪽)이 백재환 하당초 교장에게 학교발전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 임권순 원남면기업인협의회장(오른쪽)이 백재환 하당초 교장에게 학교발전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충북 음성군 원남면 소재 하당초등학교(교장 백재환)에는 지역기업들과 동문이 학교발전기금과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음성군 원남면기업인협의회(회장 임권순)는 새학기를 맞아 하당초에 학교발전기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지역경제 발전에 앞장서 온 원남면기업인협의회는 저소득가구를 위해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는 등 평소 지역 내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임권순 회장은 “지역 내 학령 인구감소가 지역학교의 입학생과 재학생 감소로 이어지는 우려 속에 지속적으로 학교 현장의 어려움에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 하당초 학생들을 위해 성낙전 하당초총동문회 고문인 성낙전 (주)홍익기술단 대표이사가 지난 2월 23일 장학금 600만원을 기탁해 올해 입학생 6명에게 각각 100만원씩 장학금을 지급했다.

성낙전 대표이사는 매년 학교 발전과 입학생 유치를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오고 있다.

백재환 교장은 “학교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는 동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하당초등학교의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음성=김록현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