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격전지 순회 첫 지역 천안갑
-한 위원장 "충청 시민의 마음을 얻는 것이 선거를 출발하는 우리의 마음" 강조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4일 총선 '격전지 순회'의 첫 행보로 충남 정치1번지 천안(갑)지역을 방문해 신범철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섰다.

이날 한 위원장은 백석대학교와 천안 중앙시장을 찾아 지지자들을 만나는 자리에서 천안지역의 승리를 다짐했다.

국민의힘은 당원 중심의 '총선 필승 결의대회'를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시민 중심의 지역 순회 일정으로 변경했으며 첫 일정으로 천안지역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일정 변경 후 첫 방문지가 천안이라는 점에서 이번 순회는 한 위원장의 총선전략을 보여주는 바로미터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한 위원장은 백석대학교 타운홀 미팅에서 "충청에서 시민들의 마음을 얻는 것이 이 선거를 출발하는 우리(국민의힘)의 마음"이라고 밝혔으며, 천안중앙시장 상인회 모두 발언에서는 "충청은 치우지지 않는 민심을 보여주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한 위원장은 "역대 여러 선거에서 대한민국의 중심인 충청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이긴 적은 없었다"며 "충청시민들께서 해주신 말씀을 잘 경청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천안 순회 일정은 총선에서 천안지역 탈환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한 위원장의 강한 의지로 해석되고 있다.

천안갑 신범철 후보는 한 위원장의 지원 유세에 대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말처럼 천안(갑)을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천안갑 시민들의 염원을 담아 총선에 반드시 승리하겠다"라고 밝히며 필승을 다짐했다.

한편 이날 천안중앙시장에는 많은 인파가 몰려 한 위원장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천안=김병한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