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일 청주대덕주택조합 비대위가 충북경찰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조합장에 대한 구속 수사를 촉구했다.
▲ 5일 청주대덕주택조합 비대위가 충북경찰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조합장에 대한 구속 수사를 촉구했다.

충북 청주내덕주택조합 비대위가 집회를 열고 경찰에 조합장 구속 수사를 촉구했다.

5일 이 단체는 충북도경찰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조합은 조합원들로부터 받은 조합비 400억원을 홍보비 등의 명목으로 탕진했다"며 "조합원들은 이미 수천여만원의 손해를 떠안은 상황에서 앞으로 내야할 조합분담금 등 피해는 눈덩이처럼 늘어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경찰은 방만한 운영으로 조합원에게 피해를 입힌 조합장을 구속해 수사 해야 한다"며 "엄장한 수사를 통해 조합을 해체하고, 피해자들에 대한 보상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사건 해결을 위해서는 청주시와 청주시민들의 힘이 필요하다"며 "경찰 역시 신속한 수사를 진행해야 한다"고 했다.

2017년 2월 조합설립인가를 받은 내덕지역주택조합이 걷은 조합원 분담금은 400억여 원에 이른다.

조합 집행부는 분담금을 홍보관 운영비(85억원), 업무대행비(48억) 등으로 탕진했다.  이 조합 토지확보율은 6.84%에 그쳤고, 현재 남은 자본금은 1억3000만원에 불과하다.  /신우식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